금일방문자
  • 관리자
    동창회사무국
  • 전체 회원수
    3,950
  • 전체 방문자
    155,954
  • 금일 방문자
    488
  • 출석회원
    1

조회수 : 1155

이태석신부님
故 이태석 신부(1981학번)가 선종한지 10년이 넘었지만 그가 남긴 사랑과 감동의 여운은 식지 않고 있습니다.

2010년 가을, ‘울지마 톤즈’라는 영화가 많은 사람의 가슴에 감동을 전했습니 다.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한 신부님이, 의사로서, 교육자로서 사명을 다하고, 결국 암으로 인해 세상을 떠난 내용은 우리에게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하여 많은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그 뜻을 이어가기 위해 모교 동문이 주축이 되어 추모사업회인 (사)부산사람이 태석기념사업회가 발족되었습니다. 2011년 설립 후 지금까지 의사로서의 삶이 가지는 소통과 나눔 그 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시는 동문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사업 소개


이태석신부님 봉사상 시상

봉사자 발굴 및 활동 지원세계 곳곳에서 나눔을 이어가는 봉사자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매 년 1월 부산시청에서 시상식을 개최하며 수상자를 격려하고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2년 방글라데시에서 활동 중이던 박무열(1987학번) 동문의 첫 번쩨 수상 후 코트디부아르, 베트남, 파키스탄, 모나코, 아프가니스탄, 몽골, 미 얀마 등에서 나눔을 이어온 봉사자가 수상했습니다.


이태석기념 청소년아카데미

청소년 인성개발 멘토링 프로그램청소년에게 나눔정신과 리더십을 심어주는 인성개발 프로그램입니다. 본 과정 은 고교 1학년 100명과 대학생 멘토 20명이 함께합니다. 2012년 인제대학교 김해 캠퍼스에서 첫 번째 아카데미를 개최하였고 2회부터는 부산은행 연수원 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교의 의학과 학생 10명이 멘토로 참여하여 교육 재 능기부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부산시교육청이 후원합니다. 프로그램 수료생이 대학생이 되어 본 과정의 멘토로 참여하고, 또 의료봉사단이 되는 고무적인 성 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의료봉사(이태석국제의료봉사단)

의료취약지역에 다양한 의료지원의료구호의 손길이 필요한 곳의 무료 진료, 의료물품 기증, 현지 의료인 교육 및 무료초청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 주관의 ODA사업에 협력단으로 참여 중이며 모교와 부산백병원, 해운대백병 원의 지원으로 지금까지 260여명의 봉사단을 파견했습니다. 모교에서는 의학 과 학생 6명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병원 외에서의 의료진의 모 습을 보고 참여하며 느끼는 모든 점들이 살아있는 교육이 되는 시간입니다. 이태석 국제의료봉사단(2013년 발족) : 소규모는 5명 내외, 대규모는 30명 내 외로 꾸려지며 의료진 및 의료전공 대학생, 일반스텝으로 구성됩니다. 매년 참 여하는 의료진과 가족 동반으로 재참여하는 단원의 수가 적지 않은 건 봉사단 원의 열정을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이태석 기념음악회

나눔과 음악을 접목한 재능기부 공연어릴 적부터 작곡과 악기 연주에 재능을 보였던 이태석 신부는 남수단 톤즈의 작은 마을에서 다양한 악기와 노래를 가르치는 음악 선생님이기도 했 습니다. 그곳 톤즈의 따스했던 울림을 생각하며 2012년부터 나눔의 음 악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6명 내외의 예술인이 1,400여석의 공연장에서 이 태석 신부의 곡을 공연하고 가곡과 아리아로 봄날의 밤을 수놓는 음악회입니 다. 예술인의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의미를 더합니다.


후원
화살표TOP